본문 바로가기
캠핑장 소개와 리뷰

인천 수도권매립지 캠핑장

by 요리하는아빠의 캠핑&요리 2021. 10. 11.

인천 수도권매립지 캠핑장

안녕하세요~
요리하는아빠입니다.

오늘은 얼마전에 다녀온 인천에 있는
수도권매립지 캠핑장을 소개해드릴게요~^^

수도권매립지 캠핑장은 아라뱃길과 검안역 인근에 위치해있으며 접근성이 좋아 인천 시민들뿐만 아니라

서울, 경기권에서 1시간 이내로 방문하기
쉬운곳 같습니다.

캠핑장입구 들어오자 마자 출입구쪽에서 정면으로 보이는 차단기가 캠핑장으로 들어가는 입구이고

좌측에 있는 차단기가 관리동으로
들어가는 주차장 입구입니다.

먼저 관리동 주차장에 주차 후 체크인과 발열체크 차량등록 등등 하시고 캠핑장입구로 들어가는
다소 불편시스템인데
그만큼 철저히 관리하는듯 합니다.

참고사항으로 동거가족 이용시에도 등본 지참 필수이니 꼭 꼭 지참해주세요.
예외 없다고 하네요.

특이한점은 체크인하면 이렇게 팔찌를 주는데 이게 없으면 무단으로 들어온거라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코로나 시국으로 일반캠핑장 및 노지캠핑장은 운영하지 않으며 오토캠핑장(데크, 파쇄석)과 카라반도 한자리씩 거리두기 되어있습니다.

데크 사이즈는 6×4 정도이며 왠만한 리빙쉘텐트는 설치가능합니다.

대형 리빙쉘 같은 경우는 파쇄석으로 예약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10월에 다녀온 23번파쇄석 사이트였는데 카라반쪽으로 노을이 지내요~

이건 12월에 다녀온 65번 파쇄석 사이트인데 관리동쪽으로 노을이 지내요~
예약시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개수대의 경우는 반만 운영하고 있으며 야외 개수대는
폐쇄 중입니다.

화장실은 관리가 너무 잘되어있어
냄새없이 깔끔했으며
아이를 배려한 낮은 세면대가 인상적이네요.

코로나 시국으로 샤워실은
현재 운영을 하고있지 않아 아쉽네요.

전자렌지는 관리동 좌측에 2개 있으며
갯수는 아쉽고 먼 사이트에서 이용하기에는 불편할듯하네요 개선이 필요해보이네요.

어린 자녀가 있다면 놀이터 바로 옆 사이트를 예약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이곳이 지정된 흡연구역인데요

구역별 군데 군데 배치되어있습니다.

이쪽은 13번 14번 사이트쪽 같은데요.
흡연자 및 비흡연자 분들은 예약시 참고해주세요~

사이트 근처에 동그란 광장 같은데 있으면 흡연구역 같드라고요 

수도권매립지 캠핑장

장점
서울 근교에 있어 접근성이 너무 좋고
사이트가 굉장히 크고 아이들이 놀 수있는 큰 놀이터가 있어 너무 좋은거 같네요

단점
새 캠핑장이여서 그늘이 없고
비행기소리, 차소리, 공항철도 소리

하지만 워낙 인기 많은 캠핑장이라
예약하기가 너무 힘드네요~
확실히 접근성은 장점 같네요~

사진은 부족하지만 설명드리면 사이트 간격 및 사이트 규모가 대형이라 왠만한 텐트는 다 설치가능합니다~
2번째 방문일에는 리빙쉘텐트와 홀리돔을 도킹하였는데도 앞쪽으로 2미터 이상 남았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