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장 소개와 리뷰

단풍캠핑 / 소금강 야영장 / 야영장조식 오대산국립공원 / 오토캠핑장

by 요리하는아빠의 캠핑&요리 2021. 10. 29.

단풍캠핑 / 소금강 야영장 / 야영장조식 / 오대산국립공원 / 오토캠핑장

소금강을 기준으로 왼쪽이 야영장

안녕하세요~
요리하는아빠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캠핑장은
오대산국립공원에 위치해 있고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계곡이 있어
여름철 물놀이 캠핑뿐만 아니라

가을철 단풍시즌에는 단풍을 즐기며
힐링 캠핑을 할 수 있는 소금강야영장입니다.

인기가 많아 예약 경쟁률은 쎄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 만족스러워
추천 드리고 싶은 캠핑장입니다~


야영장은 5구역으로 되어있습니다.
a구역~e구역

소금강야영장 안내소

화장실은 오래되어 보이지만 국립공원에서 관리해서인지 냄새도 없고 너무너무 깨끗했습니다.

편의점 이름 만큼이나 들어가면 행복해지는 편의점
사장님께서 너무 너무 친절하시네요.

원두커피 한잔 사 마실려니 서비스로 주시더군요
다음날 아침에 물하나 사러갔는데 또 한잔 주시고
아이에겐 야광팔찌를 서비스해주시네요~

체크인 당일 오전에 오대산국립공원에서
문자 한통을 받았는데
아침 조식을 운영하고 있다는군요.

얼마나 편하던지..
아침에 받으러 가보니 많이들 이용하시던데
앞으로 다른 야영장에도 시행되면 좋겠네요

2인기준 16,000원
콩고기, 더덕무침, 산나물, 따뜻한 국 등등
건강하고 맛있는 반찬들로 구성되어있네요.

픽크닉바구니에 보온도시락과
피크닉테이블보를 넣어서 준비해줍니다.

야영장 조식서비스 너무 만족스럽네요

 

a구역 a1~a46까지는 사이트 옆에 주차공간이 있으며

a구역 a47~a68은 사이트 앞 도로쪽에
주차를 하셔야합니다.

b구역은 b1~b37 까지 있으며 전기사용이 안됩니다.
전기사용불가라 이용객이 많지 않아서 풀이 많이 자란곳도 있네요.

사이트 별 구획 또한 잘 보이지 않지만
넓게 쓸 수 있는것은 장점인거 같네요

c구역은 카라반(자차)구역인데 카라반이 없으면 예약이 안됩니다.

단독수도와 배수, 전기까지 풀시스템
화장실도 가깝습니다.

c구역에서 다리를 통해 건너편 식당 및 편의점 등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요.

자연의집은 솔막(하늘채)와 특화형(복층)으로 되어 있으며 식기류, 침구류, 냉장고, 옷장과 에어컨이 준비되어 있어요.

캠핑의자나 테이블정도 가볍게 챙겨와서
데크에 셋팅해도 캠핑분위기는 낼수있겠네요~


카라반(풀옵션) 구역입니다.
카라반 옆으로 차량 한대 추차 가능하고요
개별 데크와 테이블이 있습니다~

카라반 내부에도 테이블이 있으며
에어컨, 냉장고, 화장실,
온풍기, TV, 주방식기류
2인 침대1개와 1인 1층침대, 2층침대도
있어 아이들이 좋아하겠네요~

카라반 컨디션은 최상입니다~


오는길이 꾀나 멀고 진고개로 넘어와서 힘들었지만
꼭 다시 방문하고 싶은 캠핑장이네요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오시고
진고개의 꼬불꼬불 길이 부담되시면
강릉jc쪽으로 오시는걸 추천드려요~

댓글